211 0 0 3 73 0 4개월전 0

에세이 글쓰기 수업

글쓰기 동기부여, 이론 및 실습을 한 권에 담았다

에세이를 잘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 한 권으로 에세이 글쓰기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마스터한다 책에 직접 쓰면서 키우는 에세이 글쓰기 실력! 이지니 작가는 2020년부터 전업 작가로 활동하며 도서관과 강연장 등에서 500여 회의 글쓰기 및 책 쓰기 강의와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한 5년 차 강사다. 글을 써서 책을 내는 일도 즐겁고 보람 있지만 강의를 통해 글쓰기 학우님들을 만나는 일은 또 다른 행복이며 매력 넘치는 일이다. 학우님들과 주고받은 경험과 저자의 글쓰기 수업 스킬이 녹아들어 간 500여 회의 강의를 말이 아닌 글로 풀어낸 결과가 이 책이다. 8년 전, 평생 글쓰기와 책 쓰기를 하며 살기로 결심했다. 이유는 단 하나,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에세이를 잘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
한 권으로 에세이 글쓰기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마스터한다
책에 직접 쓰면서 키우는 에세이 글쓰기 실력!

이지니 작가는 2020년부터 전업 작가로 활동하며 도서관과 강연장 등에서 500여 회의 글쓰기 및 책 쓰기 강의와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한 5년 차 강사다. 글을 써서 책을 내는 일도 즐겁고 보람 있지만 강의를 통해 글쓰기 학우님들을 만나는 일은 또 다른 행복이며 매력 넘치는 일이다. 학우님들과 주고받은 경험과 저자의 글쓰기 수업 스킬이 녹아들어 간 500여 회의 강의를 말이 아닌 글로 풀어낸 결과가 이 책이다.
8년 전, 평생 글쓰기와 책 쓰기를 하며 살기로 결심했다. 이유는 단 하나,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8년을 꿈을 향해 달렸고 일곱 권의 종이책과 세 권의 전자책을 출간했다. 자신을 루저였다고 부르는 저자가 수백 명 앞에 서서 자신이 가진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인기 글쓰기 강사가 되었다.
이지니 작가와의 수업을 따라가다 보면 글쓰기 스킬은 물론이고 동기부여까지 받게 된다. 그리고 어느새 에세이를 거침없이 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책에 직접 글을 쓰면서 에세이 글쓰기 실습을 할 수 있어 그냥 읽기만 하고 구석에 두는 책이 아니다. 주어진 실습에 따라 열심히 글을 쓰면서 이 수업을 성실히 따라간다면 분명 원하는 에세이 글쓰기 실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에세이를 쓰려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이 정도는 꼭 알아야 할 이론’을 실습을 통해 익히도록 충실하게 내용을 구성했다.
‘10년 전, 친구한테 받은 선물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는 문장을 보면 머릿속에 어떤 상상이 드는가? 아마 흐릿하거나 두루뭉술한 상상만이 머릿속을 헤엄칠 뿐, 영상을 보듯 선명한 상상은 힘들 것이다. ‘나만 아는 글’을 썼기 때문이다. 독자의 마음을 건드리는 글은 ‘나도 알고, 당신도 알게 하는 글’이다. 즉 ‘친절한 글’이 독자에게 사랑받는다. 이처럼 나만 아는 글을 벗어나 누가 읽어도 재미있는, 유쾌한, 마음이 통하고 공감 가는 글을 쓸 수 있도록 알려 준다.
그동안 이지니 작가의 강의를 직접 듣지 못해 아쉬웠던 분들도 이제는 책으로 저자의 유쾌하고 유익한 수업에 쉽고 편하게 얼마든지 참여할 수 있다. 『에세이 글쓰기 수업』으로 글쓰기를 향한 꿈과 목표를 얻고 에세이 글쓰기의 매력에 퐁당 빠져보자.
이지니

2015년에 출간한 전자책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매년 한 권의 책을 썼다. 지금 이 책이 어느새 10번째다. 2017년에 낸 종이책 『꽂히는 글쓰기의 잔기술』로 글쓰기 수업 의뢰를 받았지만, ‘내가 무슨 강의를 해’라는 두려움 때문에 거절했다. 그 후로 3년이 지난 2020년 여름, 다시 기회가 왔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니까 내게 제안이 왔겠지라는 마음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지금껏 도서관, 학교, 기업체, 개인 수업까지 500여 회가 넘는 강의를 진행했다. ‘쓰기’를 잘하려고 수업에 참여한 분들이, 글쓰기로 ‘꿈’이 생겨 명확한 ‘목표’를 갖고 돌아가신다. 수업이 끝난 곳에서도 학우님들의 공모전 수상이나 책 출간 소식을 듣는다. 글쓰기로 꿈을 이룬 분들을 볼 때마다 에세이 글쓰기 경험과 지식 전달은 물론, 또 다른 행복의 돛을 달아드린 기분이라 더없이 감사하고 뿌듯하다.
쓴 책으로는 『말 안 하면 노는 줄 알아요』, 『무명작가지만 글쓰기로 먹고삽니다』, 『힘든 일이 있었지만 힘든 일만 있었던 건 아니다』, 『영심이, 널 안아줄게』, 『아무도 널 탓하지 않아』, 『꽂히는 글쓰기의 잔기술』 외 3권의 전자책이 있다.

블로그 '이지니의 글쓰기 놀이터'
인스타그램 @leejinny_writer
유튜브 이지니작가TV
이메일 jinny0201@naver.com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