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7 0 0 18 408 0 3년전 0

이젠 블로그로 책 쓰기다!

블로그 글쓰기로 책도 쓰고 작가도 되

1년 전만 해도 평범한 전업주부였던 저자는 어떻게 1년 만에 4권의 책을 쓰고 작가가 되었을까? 블로그 글쓰기가 답이다! “두 가지 일, ‘책 읽기’와 ‘블로그에 글쓰기’, 나는 살기 위해, 그리고 우울해지지 않기 위해 이 두 가지를 무한 반복했을 뿐이다. 그리고 오로지 그 덕분에 작가가 되었다.” 누구나 매일 한 편씩 블로그에 글을 쓸 수만 있다면 그 글들로 책을 낼 수 있다. 특별한 재능이나 근사한 글감이 없어도 된다. 개인적이고 소소한 이야기도 얼마든지 책이 될 수 있다. 거창한 이야기, 아주 특별한 경험이 아니기에 도리어 공감되고 감동을 줄 수 있다. 그저 오늘 딱 한편만! 이것만 해내면 된다. 이 책은 매일 한 편씩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전적인 방법을 친절하고 ..
1년 전만 해도 평범한 전업주부였던 저자는 어떻게 1년 만에 4권의 책을 쓰고 작가가 되었을까? 블로그 글쓰기가 답이다!

“두 가지 일, ‘책 읽기’와 ‘블로그에 글쓰기’, 나는 살기 위해, 그리고 우울해지지 않기 위해 이 두 가지를 무한 반복했을 뿐이다. 그리고 오로지 그 덕분에 작가가 되었다.”

누구나 매일 한 편씩 블로그에 글을 쓸 수만 있다면 그 글들로 책을 낼 수 있다. 특별한 재능이나 근사한 글감이 없어도 된다. 개인적이고 소소한 이야기도 얼마든지 책이 될 수 있다. 거창한 이야기, 아주 특별한 경험이 아니기에 도리어 공감되고 감동을 줄 수 있다. 그저 오늘 딱 한편만! 이것만 해내면 된다.

이 책은 매일 한 편씩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전적인 방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준다.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분명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책 읽기 습관을 길러야 하고 메모하는 습관도 필요하다. 서평을 쓰고 글쓰기 모임에 참여하며 필사도 해야 한다. 강제로라도 글을 쓰게 만드는 연습을 하고 나서 본격적인 블로그 글쓰기에 도전해 보자.

왜 블로그 글쓰기가 좋은 걸까? 블로그 글쓰기는 내 글을 공개하는 연습이 되고 하나의 플랫폼에 잘 모인 글들은 나만의 역사가 된다. 또한, 나를 응원해주고 격려해주는 블로그 이웃들도 만날 수 있다. 저자의 블로그에 쌓인 서평은 무려 1,000편이나 되며 오늘도 변함없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다.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쓰려면 글쓰기 근육을 길러야 한다. 처음에는 100일 동안 A4 반 장, 그다음에는 30일 동안 A4 1장, 그다음에는 50일 동안 A4 1장 반, 이렇게 글의 분량을 늘리는 연습을 해 본다. 시작은 미약해도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블로그 글쓰기를 계속해보자. 글쓰기 근육이 만들어지면 40일 만에 책 한 권 쓰기, 30일 만에 책 한 권 쓰기에 도전해 보자. 저자는 실제 이런 방법으로 1년 만에 에세이와 자기 계발서 4권, 동화책 7권을 쓴 작가가 되었다. 오로지 책 읽기와 블로그에 글쓰기를 무한 반복해서 이룬 성과다.

블로그에 글쓰기는 혼자만 보는 글을 쓰는 일반적인 글쓰기와 다르다. 블로그는 나의 의지를 구체화한 글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도구이자 플랫폼이다.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성공하려면 끈기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이 매일의 노력과 의지는 글쓰기로, 책 쓰기로 반드시 이어질 수 있다.

글쓰기는 행동의 변화로 이어지고 다시 삶의 변화를 끌어낸다. 나의 이야기를 글로 쓰면 책도 낼 수 있지만 자신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고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자신을 더 좋아하게 된다. 이런 변화로 진정 완성도 높은 글을 쓸 수 있게 된다.

우리가 책을 통해 위로를 받듯, 누군가는 당신의 위로를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당신의 언어로, 당신의 온도로 그들에게 손을 내밀자. 블로그 글쓰기는 이 모든 일을 가능하게 해 줄 신비로운 마법의 도구가 될 것이다.
신은영

삶의 어둠도 얼마든지 반짝일 수 있다는 믿음으로 매일 글을 쓴다. 평생 ‘글 쓰는 사람’으로 공감하고 위로하는 글을 쓰고 싶다. 제14회 동서문학상 아동문학 부문 은상을 수상하고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으스스 된장 마을의 비밀』, 『거꾸로 가족』, 『기억을 파는 향기가게』, 『쪽지싸움』, 『우리집 물건 괴물』, 『처인성의 빛나는 밤』, 『쌍둥이 아파트』, 『저는 후보3번입니다만…』, 『오늘도, 별일은 없어요』, 『공감의 온도』, 『이런 경험 나만 해봤니?』가 있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dbair0601
이메일 dbair0601@naver.com
인스타 @dbair0601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