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46 0 0 950 370 0 7년전 0

룰루랄라 신나는 일본문화탐험

저자는 일본에서 1년간 살아보고 2년 동안 일해보고 20 여 차례 일본을 여행했다. 사실 이 정도로 일본을 잘 안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들을 바라보는 우리의 올바른 시선과 깊이 있는 통찰이다. 오늘날의 일본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많이 알고 있을까? 한국과 일본의 문화교류는 현재도 진행형이다. 하지만 일본을 더 잘 알아야만 한다. 그 바탕 위에서만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그들에게 잘 알릴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의 문화를 어떤 시각으로 바라봐야 할까. 저자는 일본 문화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과 신선한 유리알 같은 시선을 유지하고 싶어서 일본에 대한 칼럼을 쓴다. 50개의 칼럼을 통해 일본의 생활문화, 음식문화, 일본인의 생각, 일본인이 가치를 두는 전통, 일본인의 생활 습관, 일본 드라마 등의..
저자는 일본에서 1년간 살아보고 2년 동안 일해보고 20 여 차례 일본을 여행했다. 사실 이 정도로 일본을 잘 안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들을 바라보는 우리의 올바른 시선과 깊이 있는 통찰이다. 오늘날의 일본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많이 알고 있을까? 한국과 일본의 문화교류는 현재도 진행형이다. 하지만 일본을 더 잘 알아야만 한다. 그 바탕 위에서만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그들에게 잘 알릴 수 있다. 우리는 그들의 문화를 어떤 시각으로 바라봐야 할까. 저자는 일본 문화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과 신선한 유리알 같은 시선을 유지하고 싶어서 일본에 대한 칼럼을 쓴다. 50개의 칼럼을 통해 일본의 생활문화, 음식문화, 일본인의 생각, 일본인이 가치를 두는 전통, 일본인의 생활 습관, 일본 드라마 등의 대중문화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가 몰랐던 일본을 이 글을 통해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일본을 통해 우리를 돌아보는 계기도 될 것이다. 전례 없는 냉전의 시기인 지금, 두 나라의 문화 교류만이 서로에 대한 두터운 이해를 만들어 나가는 유일한 길이다.
저자 : 최수진

일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가는 것이 취미이자 즐거움이다. 일본이라는 프리즘을 통해 한국을 바라보면 안 보이던 새로운 관점의 세계가 열린다. 네이버 블로그 “블루버드의 꿈”을 통해 일본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